노원 라이크유 1회 / ‘응답하라 노원’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
1회. 이신행(23), 함효범(26) / 페이스북 페이지 ‘응답하라 노원‘ 관리자, 응라인 매니저
‘노원’ 곳곳에 숨겨있는 핫플레이스에 목말라있던 노워너들의 갈증을 해소시켜준 그들이 있었으니.. 바로바로 페이스북 페이지 ‘응답하라 노원‘, 일명 ‘응노’!
누가 이런 알짜 정보를 가져다주나하고 알아봤더니,
페이스북 ‘응답하라’ 라인의 유쾌한 두 남자가 있었더랬다.
노원 살면서, 아니 ‘노원 좀 안다!’ 말은 하면서 페이스북 ‘응노’ 좋아요 안 하고 있으면 서운한 게 사실.
여기저기서 ‘응답하라 노원’이라는 페이지가 떴다며 난리고,
누군가는 떠나간 그녀 때문에 비활성화 시켰던 페북을 ‘응노’ 때문에 다시! 활성화 시켰다는데…
노원을 애정하는 ‘두 남자’의 이야기,
Mic Check ONE TWO
No One Like You. NOWON like you!
서울의 구석에 쳐박혀 있어 멀게만 느껴지는 곳, 노원.
하지만 들춰보면 이 곳도 그럭저럭 살만한대요.
한 달에 한 번,
노원을 사랑하는
그리고 노원이 사랑하는 유일한 당신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노원 라이크 유
# 응답하라 노원,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
# 응답하라 라인의 실체는?
윤석: 자기 소개 한 번 할까요?
효범: 저는 인덕대를 나왔구요, 실질적으로 사는 곳은 양주고.. 노원 쪽에 관심이 많아서 ‘응노’를 시작하게 됐어요. ‘응노’를 맡아줄 다른 분을 필요로 하고 있었는데, 그 때 마침 신행씨가 나타나서.
신행: 안녕하세요, 저는 이신행이구요. 지금 대진대 중국학과 다니는 학생이예요. 23살인데… 새내기예요.윤석: 그럼 오늘 두 분을 뭐라고 부르는게 좋을까요? 뭐 효범씨? 신행씨?
신행: 아 저희도 다 한 자리씩 직함이 있어요. 있어야죠ㅋ. 저는 응노 관리자 이신행, 저 쪽은 응라인 매니저 한효범.
윤석: 아, 정리가 쏙쏙되네요. 매니저와 관리자… 근데 맨 처음에 페이스북 응라인 어떻게 시작을 한거예요?
효범: 응답하라 의정부 페이지가 있어요. 이걸 다른 지역도 하면 좋겠다, 해서 시작한건데.. 동두천, 양주 다 있어요.
윤석:아, 그럼 두 분 원래 알던 사이??
신행: 아니요. 저희 지금 처음 본지 한 15분…? 그 쯤 됐나?
# 응답하라 노원, 페이스북 첫 게시물 선정 비하인드 스토리
# 응답하라 노원 페이지, 공식 단체 소개팅! 어떻게 진행되나?
# ‘노원, 어디까지 가봤니?’ 나 혼자 아끼고 있는 노원의 플레이스가 있다면?
# (코너명 미정, 청취자 여러분, 댓글로 코너명을 남겨주세요~) 노원과 나의 추억이 서려있는 음악 소개
윤석: 이번 코너는 노원과의 추억이 묻어있는 여러분의 추천곡을 들어보는 시간인데요, 효범 매니저는 어떤 곡을 골라왔어요?
효범: 저는.. 싸이의 ‘친구놈들아’
윤석: 어떤 노래죠?
효범: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노랜데요~ 제가 의공고(의정부 공고)를 나와서 친구들이랑 인덕대를 대부분 다 같이 갔는데, 다들 애들이 중간에 다 빠지고.. 또 제가 군대 갔다와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났는데. 새로운 친구들이랑 1년 정도 대학을 같이 즐겁게 보냈어요~
윤석: 아님 그럼 의정부 공고 친구들은 뭔가요? 의공고 얘기 나오길래, 한 10년지기 우정 이런 얘기 나올 줄 알았는데?
효범: 아 그 친구들이랑은 연락을 하긴 하는데, 걔네말고 군대 갔다와서 만난 새로운 대학 친구들이랑 즐거웠던 추억이 생각이 나서..
윤석: 아 의공고 친구들이 생각나는게 아니라… 그럼 그 대학 친구들이랑 아까 그 인덕대 앞 먹거리닷컴도 가고?
# 비틀즈코드 3D 카피캣. 노원 라이크 유 2D(Direct or Dangerous) 질문
# 노원라이크유 공식질문 ‘내가 노원구청장이라면?’
윤석: 아쉽지만 오늘 준비한 시간은 여기까지. 마지막 한 마디로 뭐 하고 싶은거 있음? 하세요!
효범: 저희 응답하라 라인 많이 사랑해주시고, 여러분께 추억거리 많이 만들어드리고 싶어요.
윤석: 응라인의 최종목표는 뭐예요? 정치 진출…?
효범: 아뇨, 뭐 정치까지는… 다른 지역두 응답하라 이름 붙여서 하시는 분들 있던데, 저희랑 함께하시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들어요. 같이 하면 좋으니깐.
신행: 사랑해요 노원구
윤석: 으어ㅏㅇ어알ㅇㄹ엉엏, 끝까지 훈훈함을 잃지 않는!
우리 방송은 얼굴이 안 보이니깐요, 충분히 이미지 메이킹을 하실 수 있는 좋은 찬쓰니깐…
기획: 최윤석
연출,구성: 유지은
유튜브로 방송 듣기가 불편하시다구요?
>>>소리만 듣기
감사합니다.
NBS 노원구청 인터넷 방송국
Al Green – No One Like You 음원구입 앨범구입
Alicia Keys – No One 음원구입 앨범구입
다이나믹 듀오 – 고백(Go Back) feat.정인 음원구입 앨범구입
싸이 – 친구놈들아 음원구입 앨범구입
- 2022 노원유쓰캐스트 NYCast 8기 신입국원 최종 합격자 발표 - 2022년 5월 16일
- [~5/11] 2022 노원유쓰캐스트 NYCast 8기 로컬 크리에이터 PD / 홍보마케팅 Staff / 디자이너 공개모집 - 2022년 4월 25일
- ‘노원라이크유’ 편성 변경 안내 - 2022년 1월 5일
# (코너명 미정, 청취자 여러분, 댓글로 코너명을 남겨주세요~) 노원과 나의 추억이 서려있는 음악 소개…의 코너명은 뭐가 좋을까요? 많은 의견 남겨주세요!
No one knows 어때요? 아무도 모르지만 노원만 아는 나만의 추억과 음악을 얘기한다는 의미에서요
좋은데요?! 중의적인 느낌!ㅎ.ㅎ 후보에 등록됐습니다bb
좋은데요?! 중의적인 느낌!ㅎ.ㅎ 후보에 등록됐습니다bb
좋은데요?! 중의적인 느낌!ㅎ.ㅎ 후보에 등록됐습니다bb 감사합니다~
좋은데요?! 중의적인 느낌!ㅎ.ㅎ 후보에 등록됐습니다bb 감사합니다~
트랙NO.1 어떤가요? Nowon -> Noone -> No.1…! 음악이니까 트랙을 넣어서 트랙넘버원이요!
오와, 쎈쓰 쩌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