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끼에오천원] 2500원 짜장면, 3000원 짬뽕, 3500원 볶음밥 @중계 롯데상가 대림각
단돈 5천원만 가지고도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을 찾아나서는 #한끼에오천원 프로젝트!
공릉동, 노원역, 마들역에 이어… 4번째로 향한 곳은 바로 ‘중계동’입니다!
중계동 건영 락 볼링센터에서 공짜 볼링을 치거나 CGV 에서 영화를 보고 나와서 ‘혼자 5천원을 들고, 혹은 둘이 만원을 들고’ 주린 배를 채울만한 괜찮은 식당이 없을까….? 하고 둘러봤는데요…
이리 둘러보고… 저리 둘러보고… 브라운스톤의 명인만두의 메뉴판을 봐도… 분식을 제외한 식사 메뉴는 오천원을 훌~쩍!!!ㅠ 그냥 이 동네는 포기해야겠다… 하고 있던 와중에!!
문득 생각이 난 노원구 ‘착한가격업소’ 리스트!
(누르면 커져요..)
‘착한가격업소’는 행정자치부와 지방자치단체가 공인하는 제도인데요. 좋은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고 자부하는 가게가 지방자치단체(우리로 치면 ‘노원구청’)에 신청을 하면… 구청에서 가격과 위생청결, 서비스, 공공성 등을 평가!
일정 기준을 충족한 업소에 한해서 ‘착한가격업소 인증 마크’와 함께 홍보는 물론 쓰레기봉투 지원, 상하수도 요금 감면, 대출 금리 우대 등을 지원해주는 정책입니다.
그런데 바로 이 리스트의 첫번째 가게인 ‘대림각’이 바로 건영 옴니 옆 롯데아파트 롯데상가에 위치하고 있다는 사실!
그래서 이 가게 어디 얼마나 착한지… 그 실태를 조사하러 ‘노원 어디까지 가봤니’가 나서게 되었습니다^^
위치는 건영 옴니 바로 옆 롯데상가!
큰 간판은 잘 안보이는데… 잘 찾아보면 이렇게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눈에 띄는 ㅎㄷㄷ한 염색/커트 가격)
롯데상가 지하로 향하는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대림각’의 착한 가격표가 눈에 확!!
짜장2500원, 짬뽕3000원, 볶음밥3500원!!!
지하로 내려오면 저 멀리 오픈된 ‘대림각’ 홀이 보입니다. 별도로 가게에 들어가는게 아니라 칸막이로 구분지어진 홀이 낯설었습니다.
다른 곳에선 정말 찾기 힘든 ‘착한 가격’을 뽐내는 짜장, 짬뽕, 볶음밥 3총사 외의 메뉴들 가격표 담아봤습니다. 셋트 구성도 다양하게 있으니 머리를 잘 굴려서 주문을 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보니… 카드, 현금영수증은 정상가격?? 짜장면 2500원, 짬뽕 3000원, 볶음밥 3500원은 온리 캐쉬일 때만 가능한 가격이었습니다… (사진들은 한 번 누르고 저장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드나 현금영수증 발급시 짜장면 4000원, 짬뽕 4500원, 볶음밥 5000원…으로 가격이 수직 상승합니다. (착한가격업소 선정 조건이 궁금해지는…-_-+ 하지만 대형 카드사가 떼어가는 수수료에 대해서도 이해하고 있기에… 다행히 현금도 있고 해서 현금가를 기준으로 주문을 해봤습니다!)
저희 일행은 3명! 각각 식사 하나에 탕수육 하나를 시키기로 하고…
탕수육+짜장+짬뽕 합 12000원의 ‘알뜰세트메뉴 2번’과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우선 탕수육 등장!! 그런데 탕수육에 소스가 이미 부어져…!!!! 부먹이라니..ㅠㅠㅠ 찍먹파인 저를 화나게 하는 세팅이었지만, 한 입 베어무니.. ‘오옷?!’ 홀에서 바로 먹는 부먹은… 탕수육의 진리!라는 깨달음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 다른 중국집에서 먹었던 밀가루 함유량 80%의 탕수육에 비해 훨씬 나은 고기, 밀가루 비율이 만족감을 주었습니다…b
이어서 나온 짜장과 짬뽕~!
짜장도 홀에서 바로 먹어서 그런지 2500원이라고 싸구려 느낌 나지 않고 맛있었구요.
짬뽕은 조금 놀랐습니다.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고 순한 맛이라 좋았고… 해물의 양이 3000원이라는 가격이 미안할 정도로 많았습니다!
3000원짜리 짬뽕 한그릇에서 나온 해물 껍데기의 양이!!!
밥!! 밥!!! 한국인은 역시 밥이죠~^^ 귀여운 칵테일 새우가 올려진 계란 볶음밥도 냠냠냠
셋이서 이렇게 배부르게 먹고 계산대에 가서 낸 돈은…. 현금 만오천오백원! ‘한끼에 오천원’인데 탕수육 시키면서 오백원을 오버했…네요ㅠ
하지만… 가득 찬 배를 두드리니 돈이 아깝지 않았어요~ 카드 가격이 조금 더 떨어졌으면… 하는 바람을 담으며, #한끼에오천원 ‘대림각’ 편은 여기서 마칩니다.
+ 오천원으로 맛있는 한끼를 먹을 수 있는 노원구 상계동 중계동 하계동 월계동 공릉동 소재 식당을 추천해주세요!
아래 댓글 달아주시거나 페이스북 ‘노원 어디까지 가봤니’ 페이지 로 메시지 보내주세요~
좋은 곳 추천해주신 분에게는, 원하신다면, 동반 3인까지 해당 식당의 식사를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SNS에 #한끼에오천원 태그를 달고 저희가 소개해드린 식당의 후기를 올려주시거나, 새로운 식당을 소개해주시면 나중에 종합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또 다른 #한끼에오천원 식당을 찾아서 저희는 이만~!
- 우리동네 여행잡지 ‘너랑, 노원’ 5호 집필진 모집 - 2018년 1월 21일
- 중계역과 녹천역 사이, 굴뚝의 정체 - 2018년 1월 9일
- 당현천GO 공략 도감 – 포켓몬고 보다 더 재미있다! 당현천 물고기, 새 알아가기 - 2018년 1월 9일
1 Response
[…] 식사는, 1호 ‘한끼에오천원’에서 소개된 2,500원 짜장면집 ‘대림각’을 참고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