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B와 떠나는 일본여행 3회 – 야마가타현

1월에 가볼 곳은 일본 야마가타현
제가 살던 곳이기도 하고 정말 겨울에 한번은 가봐야 할 곳이라 추천하는 곳입니다.
겨울이면 눈도 만이 내리고 사람들이 너무나 따뜻한 곳이기도 합니다.
1.자오산맥
일본 혼슈 섬 동북 지역의 오우 산맥의 일부를 구성하는 산맥이며 일본의 100대 명산에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과거에는 캇타미네( 刈田嶺), 와스레즈노 산(不忘山)라고도 불리었다.
미야기 현과 야마가타 현의 경계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주봉은 야마가타 현측에 위치한 구마노다케 산(熊野岳, 해발 1,841m)이다.
활화산 지대로, 여러 지역에 분화구와 칼데라, 온천이 존재하며, 스키장 등 레저 시설도 존재한다. 주 분화구는 오카마 호이다.
2.자오온천
야마가타현(縣)과 미야기현(縣)의 경계에 있는 자오산[藏王山] 중턱에 있다. 예로부터 병을 치유하기 위한 온천장으로 유명하다.
자오온천의 역사는 110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데, 상처 입은 병사가 자신의 몸에서 화살을 빼내고 상처를 이곳의 샘물에서 씻었는데
상처가 기적적으로 빨리 완쾌되었다고 한다.
1987년에 만들었다는 이곳의 대형 노천탕(露天湯)은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지르게 한다.
욕탕은 남녀를 구분하여 각각 두 단으로 되어 있고, 분당 820ℓ의 열탕이 시내를 이루어 흘러내린다.
남녀 합해 200명이 동시에 들어 갈 수 있다고 하니, 북적이는 동네 대중목욕탕을 방불케 한다.
관광철이면 가운만을 걸친 투숙객들이 모여들며, 이곳에는 이보다 작은 대중탕이 두어 군데 더 있다.
일본유명온천 100선 일본인 여행 프로들이 선정한 일본전국 유명 온천랭킹 27위에 뽑히기도 했다.
3.장기박물관
텐도역내에 있으며 장기의 탄생부터 일본으로의 유입까지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다.
장기알 제작 공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설명판이나, 컴퓨터 게임에 의한 장기도장등도 있어, 재미있게 장기에 대한 것을 배울 수 있다..
세계각국의 진귀한 장기알 콜렉션은 흥미를 자극하기도 한다.
4.텐도온천
전통적으로 생각하는 온천와 다르게 시내중심가 위치하고 있으며 야마가타시와도 가깝다.
일본유명온천 100선 일본인 여행 프로들이 선정한 일본전국 유명 온천랭킹 80위에 뽑히기도 했다.
5.카미노야마 온천
영화 오쿠리비토의 배경지가 된 곳이며 시내중심가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일본유명온천 100선 일본인 여행 프로들이 선정한 일본전국 유명 온천랭킹 61위에 뽑히기도 했다.
이번회 맴버
하야사카 츠무기
야마가타현 출신
2001년5월12일생
B형
추가
마지막에 터널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와 조사해 본 결과
13개 터널이 있으며 길이는 8139m입니다.
AKB와 떠나는 즐거운 일본여행
매달 일본여행을 떠나면서
AKB48그룹의 맴버도 알아보는 프로그램
Latest posts by AKB와 떠나는 즐거운 일본여행 (see all)
- AKB와 떠나는 즐거운 일본여행 6회 – 동경 세타가야구편 - 2015년 4월 8일
- [연기 공지] AKB와 떠나는 일본여행 6회 방송연기 - 2015년 4월 2일
- AKB와 떠나는 일본여행 5회 – 오사카부 오사카시편 - 2015년 3월 4일